맛뜰무안몰, 회원 4만명 돌파…'양파 40%' 특별 할인

양파 가격 하락 생산 농가 돕기 기획전 잇따라

무안군 맛뜰무안몰 양파 40% 할인 기획전 (무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무안=뉴스1) 김태성 기자 = 전남 무안군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맛뜰무안몰'에서 회원 수 4만 명 돌파 기념으로 오는 23일부터 무안 양파 40%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맛뜰무안몰은 지난 4월 말, 개장 1년 만에 회원 수 3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단기간에 회원 수 4만 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최근 양파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무안군이 선제적으로 추진한 양파 소비 촉진 운동과 맛뜰무안몰에서 진행된 양파 할인 기획전의 높은 호응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두 차례 운영한 양파 소비 촉진 기획전에서는 총 33톤의 판매를 기록하며 조기 매진됐다. 이어 진행된 제3차 무안양파 30% 할인 기획전에서도 70톤 이상이 판매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

김산 군수는 "양파 소비 촉진 운동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소비를 촉진해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맛뜰무안몰은 오는 25일부터 제28회 무안연꽃축제를 기념해 전 상품 30%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hancut0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