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제2회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5월 17일 오룡관 일대

전국 유치원 및 초등학생 대상…200명 선착순 모집

제2회 GIST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 행사 포스터(지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스1) 조영석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5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제2회 GIST 과학상상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참가 대상은 전국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다. GIST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QR 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유치부 50명, 초등 저학년부(1~3학년) 100명, 고학년부(4~6학년) 50명 등 총 2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자에게는 도화지와 간식박스가 제공되지만 그림도구(자유), 돗자리, 도시락 등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GIST는 미술대회 참가자들의 가족사진을 촬영해 주는 이벤트와 함께 어린이들에게는 솜사탕과 요술풍선을 선사한다.

미술대회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배부되는 규격 8절지에 우주를 주제로 한 상상화나 GIST의 미래 풍경을 자유롭게 그린 작품을 제출하게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 기념품이 증정되고, 작품을 완성하여 제출한 유치부 참가자 전원에게는 별도의 시상 없이 상품이 주어진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47점의 수상작을 선정, GIST 총장상과 지스트발전재단 이사장상, 후원사 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우주를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대회는 (재)지스트발전재단, 광주시교육청, ㈜무진서비스, ㈜한국쓰리축, 엔에이치네트웍스㈜의 공동 후원으로 진행된다.

정용화 대외부총장은 "이번 어린이 미술대회는 아이들의 빛나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응원하고, GIST가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GIST는 과학기술을 통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GIST 홈페이지나 미디어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anjoy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