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부동산 정보를 한 눈에…사랑방신문 지역 첫 부동산 단행본 발간
광주지역 부동산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단행본이 지역 최초로 발간됐다.
광주 사랑방신문은 창간 21주년을 맞아 지역의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분석한 단행본 ‘한눈에 살펴보는 광주 부동산 리포트(Report)’를 30일 발간했다.
서울과 수도권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관련서적들은 많지만 광주지역을 특정한 부동산 정보서가 전무하다는데 아쉬움을 느껴온 사랑방신문이 지역의 독자들을 위해 부동산 단행본 발행을 기획했다.
사랑방이 기획한 이번 부동산 단행본에는 광주지역 부동산에 관한 수많은 정보들이 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겨있다.
특히 올들어 급상승하고 있는 광주 아파트 가격상승 요인을 각종 통계적 근거자료를 통해 종합적이고 입체적으로 분석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또 다양한 사례들을 수록해 실제 부동산 매매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 매매 노하우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아파트 잘 사고 파는 법, 경매로 내 집 마련하는 법, 광주 도시계획과 정비정책 등 부동산에 대해 평소 독자들이 궁금했던 점들을 사례와 함께 알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이 단행본의 필진으로 참여한 이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사랑방신문 부동산 전문기자를 비롯해, 부동산학과 교수, 박사, 부동산컨설팅 대표, 현직 공인중개사 등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 7명이 참여했다.
사랑방신문은 이번 단행본을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와 기관, 학계, 언론 등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조덕선 사랑방신문 대표이사는 “광주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시민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종합적인 지역 부동산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광주시민과 부동산업계 종사자 등이 지역의 부동산시장을 다각도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cg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