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장학재단 서산시지부 지부장 이·취임식 성료

조규선 이사장 “사랑과 우애, 헌신으로 100년 200년 향해 가겠다”
이건구 신임 지부장 “나눔의 씨앗으로 숲을 이루고 정을 나눌 것”

축사하는 조규선 이사장(서산장학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1.13/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재)서산장학재단 서산시지부는 지난 10일 오후 서산한우프라자 3층에서 ‘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성일종 국회의원, 이완섭 서산시장,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 이연희 충남도의원, 백종신 서산문화원장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장학생·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행사로 전통무용, 창작무용 공연에 이어 1부에서 대한민국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의원의 초청특강이 진행됐다.

성 의원은 ‘대한민국 번영, 어떻게 지속가능한가’를 주제로 “부모 세대의 헌신과 산업·방산 경쟁력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2부 본행사에서는 ‘2026 우리 지역을 빛낼 인재 장학생’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국립공주대·건국대·한국복지사이버대·서산여고·부석고·부춘중·서산중·서울한강중·서령중 등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돼 축하를 받았다. 또한 공로패·감사패·표창패·위촉장 전달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자와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취임사를 하는 이건구 지부장(서산장학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1.13/뉴스1

이어 제4대 지부장 이·취임식이 진행돼 구본오 3대 지부장 이임과 함께 이건구 4대 지부장 취임식이 진행됐다. 여성회장 역시 이종순 이임, 김정미 취임으로 새 출발을 알렸다.

조규선 이사장은 축사에서 “서산장학재단은 성우종, 성석종, 성일종 형제 어머니의 사랑과 이들의 우애, 그리고 서산장학재단 회원들의 헌신이 모두 융화되어 함께 100년, 200년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구 신임 지부장은 취임사에서 “서산장학재단의 버팀목이 될 것”이라면서 “겸손과 경청의 리더십으로 동행하며, 나눔의 씨앗으로 울창한 숲을 이루어 소중한 정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구본오 전임 지부장은 “그동안 함께해 준 회원과 지역사회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 집행부가 더 큰 도약을 이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cosbank34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