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정시모집 144명 선발…가군 66명·나군 42명·다군 25명

단과대학 자유전공학부 신설

장수익 한남대 입학홍보처장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한남대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모집 정원의 5.3%인 144명을 모집한다.

우선 일반전형(수능 위주)은 모집군별로 가군에서 66명(45.8%)을 선발, 나군에서 42명(29.2%)을 선발하고, 다군에서는 25명(17.4%)을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포함하는 일반전형(실기/실적위주)은 미술교육과, 융합디자인학과, 회화과를 모집단위로 두며, 가군에서 11명(7.6%)을 선발한다.

올해는 단과대학 자유전공학부(문과대학자유전공학부, 공과대학자유전공학부, 스마트융합대학자유전공학부, 경상대학자유전공학부, 사회과학대학자유전공학부, 생명·나노과학대학자유전공학부)가 신설되었다. 해당 모집단위는 수시모집에서 이월된 인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시모집 이월인원에 의해 변동된 정시 모집인원은 29일 한남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단위별 입시계열에 따라 필수, 선택영역이 구분된다.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영역이 필수 반영되며 수학, 영어, 탐구영역(상위1과목) 중 백분위 상위 2개 영역이 선택 반영된다. 자연계열의 경우는 수학영역이 필수 반영되며 국어, 영어, 탐구영역(상위1과목) 중 백분위 상위 2개 영역이 선택 반영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계열의 경우에는 필수 반영영역 없이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상위1과목) 중 상위 3개 영역이 선택 반영된다.

장수익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고등학교 생활을 성실하게 해 왔다고 자부하는 학생,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는 학생, 호기심과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전공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학생이라면 우리 대학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pcs42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