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한국미용학회 포스터 발표 우수상
군 장병들에 적합한 풋케어 제품 개발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건양대학교 글로벌의료뷰티학과 학생들이 제64회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8일 건양대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글로컬 사업의 랩콥(Lab-Corp) 지원 프로그램과 ㈜아레즈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학생 주도로 수행된 이 연구는 현장 중심 교육과 산업 연계 교육의 실질적인 성과로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군 환경에 적합한 풋케어 제품 개발'을 연구 주제로 삼았다. 이 연구는 장시간 군화를 착용하는 군 장병들의 발 건강 문제와 군 특수 환경을 고려한 풋케어 제품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아레즈와의 협력으로 산업 현장의 관점이 반영된 제품 콘셉트와 적용 가능성을 검토했다. 이를 통해 기능성, 위생성,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구는 노영희 교수의 지도 아래 5명의 학생이 팀을 구성해 진행했다. 학생들은 연구 기획부터 자료 조사, 제품 콘셉트 도출, 포스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실무 중심 연구 역량을 강화했다.
김용하 총장은 “이번 성과는 글로컬 사업을 통한 건양대학교 교육 혁신과 산학 협력의 실질적인 결실이었다.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와 연구를 겸비한 전문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