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발공사 고객 중심 경영 국제적 인정…ISO10002 인증 받아

김병근충남개발공사 사장(왼쪽)이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ISO10002을 획득한 기념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개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뉴스1
김병근충남개발공사 사장(왼쪽)이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ISO10002을 획득한 기념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개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뉴스1

(충남=뉴스1) 최형욱 기자 = 충남개발공사가 고객 불만사항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충남개발공사는 17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10002는 고객 불만 사항을 식별·관리하고 모니터링해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만든 국제표준으로, 고객 만족 경영 원칙과 불만 처리 시스템 운영, 유지관리 등 8개 주요 항목을 평가한다.

공사는 고객 의견을 반영한 제도 개선과 고객의 소리 실시간 접수, 경영진 주관 서비스 불만 점검 등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영 시스템을 구축 운영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병근 사장은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oi409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