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 77주년 과학수사의 날 기념행사 열어

대전경찰청에서 열린 과학수사의날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대전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경찰청에서 열린 과학수사의날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대전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경찰청은 4일 청사 내 카르페디엠홀에서 ‘제77주년 과학수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수사 77년의 역사와 성과를 돌아보고, 시민의 안전과 실체적 진실 규명을 위해 헌신해 온 과학수사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학수사의 날’은 1948년 11월 4일 광복 이후 내무부 치안국에 ‘감식과’가 신설돼 대한민국 과학수사 업무가 처음으로 시작된 날을 기념하는 뜻깊은 날이다.

행사는 과학수사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더존비즈온 지용구 대표를 초청하여 ‘AI 전환 시대의 조직혁신과 변화관리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최주원 청장은 “시민이 주인인 치안, 함께 지키는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변화무쌍한 AI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성과 열정을 갖춘 과학수사관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경찰청은 AI 기반 지문 및 영상분석 시스템 고도화, 과학수사 장비 현대화, 현장 감식 역량 강화 및 인력 전문화 등 미래형 과학수사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presskt@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