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웅 대전우리병원 박사, 인도 척추학회 초청 연사로 참여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우리병원은 대표원장 박철웅 박사가 28~31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2025 인도국립의학연구원(AIIMS) 연례 척추 워크숍'에 초청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360도 접근: 척추수술의 탁월함'을 주제로 학술 강연, 실제 수술을 시연하는 라이브 서저리, 기증받은 연구용 시체를 활용한 카데바워크숍을 결합한 입체적 교육 모델로 진행됐다.
박 박사는 학회에서 수술 테이블 세팅부터 시작하는 기본 술기, 합병증 관리, 요추·흉추·경추 수술 기법, 척추 종양 수술과 척추관 혖착증의 일괄 절제술, 추간판절제술, 추체간유합술에 이르기까지 4일간 총 6회의 학술 발표를 진행했다.
단순 술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합병증 관리 전략까지 공유하며 인도 각지에서 모인 약 3000명의 척추외과 의사들에게 실질적인 임상 지침을 제공했다.
박 박사는 "대한민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의료기술 중 하나가 척추수술 분야인데, 인도의 경우 한국의 척추수술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번 학회를 통해 인도의 척추치료 수준이 높아진 것을 직접 확인하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