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수능 D-100 학생·학부모·교사에 격려 서한
대전진로진학TV, 학부모 설명회로 실질적 정보 제공
교사 역량 강화, 온라인 설명회, 1:1 상담 등 맞춤 지원
- 이동원 기자
(대전=뉴스1) 이동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능 D-100 교육감 서한'을 발표하며 응원 영상을 통해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4일 밝혔다.
설동호 교육감은 그동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며 노력해 온 고3 수험생들에게 남은 기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원하는 결실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수험생들을 위해 헌신해 온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전시교육청은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고등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대입지도 역량강화 연수와 찾아가는 대입 어깨동무 컨설팅을 운영했으며, 7월에는 2026 대입 수시전략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입시 지도 전문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실질적인 입시 정보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대전진로진학TV를 통해 2026 수시모집 주요 대학 대입정보 온라인 설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7월 중순에는 학부모를 위한 2026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전시교육청은 8월 11일부터 30일까지 대전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및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등에서 2026 맞춤형 1:1 수시모집 집중 상담을 운영하며 현장 맞춤형 대입 지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5학년도 수시모집 합격 사례집과 면접 후기 자료집 등 진학 자료도 학교에 제공하여 수요자 중심의 진학 지도가 이루어지도록 돕고 있다.
조진형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 여러분이 건강을 잘 챙기고 실질적인 전략을 세워 실천하길 바란다"며 "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ewskij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