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청소년 중독 예방 웹툰&이모티콘 공모전' 열어

내달 16~18일 접수…“다양한 소재 자유롭게 표현”

‘2025년 계룡시 청소년 중독 예방 웹툰&이모티콘 공모전’ 포스터. /뉴스1

(계룡=뉴스1) 송원섭 기자 = 충남 계룡시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중독문제 근절 및 예방을 위해 ‘2025년 청소년 중독 예방 웹툰&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청소년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학교와 가정에서의 경험, 중독 예방에 대한 견해 등 다양한 소재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공모는 웹툰과 이모티콘 디자인 2개 분야로, 청소년 중독 예방에 관심 있는 관내 초·중·고 재학생 또는 계룡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4월 16~18일이며, 웹툰 공모전 응모 신청서와 공모전 양식에 맞는 출품작 파일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각 분야별 3편으로, 5월 1일 시청 누리집에 게시 및 수상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같은 달 시상식을 열고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 중독 근절 및 예방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지역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이나 평생교육과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ws394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