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 대전교육청 특성화고 현장실습 선도기업에 선정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지역 시각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씽킹이 대전시교육청 특성화고등학교 현장실습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현장실습 선도기업은 시교육청이 현장실사 및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발하며, 학생들의 실무능력과 현장적응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자격 조건을 갖춰야 한다.
디자인씽킹은 심리적·정신적 안정을 위한 힐링 콘텐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힐링교육이 가능한 교재·교구를 자체 제작해 보급하는 등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보유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각종 문화센터와 힐링 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하는 등 힐링 콘텐츠 개발을 위한 관계기관 협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디자인씽킹의 경우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기업 창립취지에 걸맞게 2019년 3명이던 직원수가 현재 9명으로 증가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한 몫을 하고 있다.
㈜디자인씽킹은 ‘심리적, 정신적 증상을 해소해 주기위한 힐링 콘텐츠 브랜드’로 쇼핑몰‘나를 위한 힐링박스’도 운영 중이다.
‘힐링박스’는‘말랑말랑한 내 마음 만들기’를 주제로 대상자별 맞춤형 힐링교육이 가능한 교재·교구로,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이다.
쇼핑몰에는 자기탐색 및 발견, 감정조절과 표현사고와 인지, 소통과 이해(공감) 등의 주제에 맞는 총 28종의 힐링 콘텐츠를 판매 중에 있다.
guse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