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디지털 서비스 확대·민원처리 개선 나서
- 김대벽 기자

(안동=뉴스1) 김대벽 기자 = 경북도교육청은 11일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행정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비대면과 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 수요자 중심의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행정 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또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경북교육 한눈에' 게시판을 개설하고 통합예약시스템, 학교시설예약시스템, 사이버독도학교 등 업무별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운영해온 경북교육콜센터를 통해서는 교육 관련 민원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대응하고, 제증명 사전예약 서비스, 민원인 전용 주차구역 개설,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등도 확대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민원인을 상대하는 민원행정 담당자에 대해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산림치유를 받도록 할 계획이다.
dby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