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진공, 설 명절 맞아 옥외광고 인증 이벤트

'해진공 광고를 찾아라 ' 이벤트 포스터 (해진공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해진공 광고를 찾아라 ' 이벤트 포스터 (해진공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홍윤 기자 =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설 명절 귀성객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해진공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해진공 광고를 찾아라!' 옥외광고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부산역 △김해공항(국내선·국제선) △김포공항(국내선) 등에 게시된 해진공 옥외광고 앞에서 본인이 나오도록 사진을 촬영한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진공은 참여자 중 총 2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귀성·귀경객으로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설 연휴 기간에 맞춘 현장 참여형 이벤트라는 게 해진공의 설명이다.

또 오는 22일까지 해진공 유튜브 'KOBC 오션 아카데미' 하이라이트 영상 감상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고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들 중 총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제공한다.

해당 영상은 유명 강사 이도·최태성 강사가 북극항로와 글로벌 해양 물류 환경 변화, 해양산업의 미래 가치 등에 관해 설명한 것이 주 내용이다.

안병길 해진공 사장은 "설 명절 이동 시기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국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해양산업과 북극항로의 중요성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red-yun8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