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교육감 공약 사업 '순항'…사립유치원 무상교육 등 탄력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의 제19대 공약 사업들이 작년 4월 재선거 이후 짧은 재임 기간에도 불구하고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6일 교육청 국제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열고 지난 1년간의 공약 추진 실적과 성과를 점검했다고 9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부모와 시민, 교직원 등 32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이날 회의에서 6대 영역, 21개 과제, 73개 세부 공약 사업의 이행 상황을 면밀히 살폈다. 평가 결과, 대부분의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내실 있게 진행되며 시민과의 약속을 안정적으로 지켜나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시교육청은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핵심 공약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특히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전면 지원 △저소득층 고등학생 온라인 학습 지원 △부울경 학생 지역 역사 교류 △(가칭)부산학생해양수련원 설립 등 주요 현안 사업의 기초를 다지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석준 시교육감은 "부산교육의 희망과 비전을 담은 공약들이 학교 현장에 잘 뿌리내려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약속인 공약 사업 완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