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창출지원 참여 기업 모집
IP활용 창업·성장지원사업도
- 한송학 기자
(진주=뉴스1) 한송학 기자 =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가 '2026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및 IP 활용 창업·성장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수요자 중심 현장 밀착형 서비스를 통한 지역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식재산처와 경남도, 서부 경남 9개 지자체(진주·통영·사천·남해·하동·산청·함양·거창·합천)의 지속적인 예산지원으로 경제불황으로 위축된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센터는 오는 12일 공고 예정인 글로벌 IP 스타 기업 육성 사업을 시작으로 다음 달 초 지식재산 긴급 지원, 지자체 맞춤형 IP 지원, IP 나래 프로그램 참여기업 등을 순차적으로 모집한다고 설명했다.
진주와 사천의 수출·수출 예정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IP 스타 기업 육성 사업은 예산을 증액해 신규 기업 모집을 확대할 계획이다.
진주시가 지원하고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 공동 추진하는 진주시 중소기업네트워크형콜라보 기업 지원사업은 지역 바이오기업 및 전문기업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특화 자원의 소재 개발에서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분야별 전문기업(3개 사 이상)이 동시 참여하며 다음 달 초 모집을 시작한다.
아울러 체계적·전문적인 지식재산경영을 하기 어려운 지자체와 개인 발명가를 위해 지식재산 관련 전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1C-1P(1회사-1 전문가)' 멘토링 사업과 지식재산 상담 등도 연중 제공한다고 센터 측이 전했다.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및 IP 활용 창업·성장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할 경우 RIPC지원사업 신청시스템에서 사업별로 접수 기간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진주시 중소기업 네트워크형 협업기업 지원 사업은 진주상의,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에서 상세 안내를 확인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