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윤철 합천군수 "새로운 도약 준비"

올해 합천은 회복을 넘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미래산업 중심 재정 확대와 지역 균형발전, 안전과 복지 강화라는 큰 흐름 속에서 지속 가능한 지역 성장, 생활에 밀착된 복지와 안전, 지역 소멸 대응과 인구정책 강화, 재정의 효율성 및 선택과 집중이라는 원칙으로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농촌 공간 정비사업과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과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 사업을 통해 농촌 곳곳의 생활환경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군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농촌 정주 환경을 만들고, 이러한 변화가 귀농·귀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착 지원 정책도 함께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합천읍과 삼가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 중심지의 주거·상업·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합천사랑상품권 발행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안에서 돈이 돌고 활력이 살아나는 지역경제 구조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지원과 지역자활센터 운영을 통한 자활근로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든든히 뒷받침하겠습니다.
장애인 연금과 각종 복지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고, 기초연금 확대와 경로당 환경개선 및 신축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존중받으며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합천읍에 조성된 신중년 인생 이모작 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하여 신중년 세대가 새로운 일과 삶을 설계하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청년 신혼부부 행복주택 건립 사업과 청년 공공임대주택 건립 사업을 통해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 부담을 덜고 영유아 보육료 지원, 영아 수당 지원, 육아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합천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합천 운석 충돌구 거점센터 개관을 계기로 운석 충돌구 관광 특화 콘텐츠 개발과 전시물 설치를 통해 합천 운석 충돌구를 교육과 체험이 결합한 대표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겠습니다. 합천 지질공원 인증과 체계적인 관리 운영을 통해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추진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지질·생태 관광지로 도약하겠습니다.
합천호 수상관광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수상레저와 체험형 관광 콘텐츠를 확충하고 대장경테마파크 스카이가든 조성 사업으로 해인사, 가야산국립공원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재난에 강한 안전한 합천을 만들겠습니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주택과 농경지, 공공시설 복구를 철저히 마무리하고, 풍수해생활권 종합 정비사업과 자연 재해위험 개선 지구 정비, 소하천 정비 종합계획 수립 및 정비사업을 통해 재해를 미리 대비하는 예방 중심의 안전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올해는 민선 8기의 성과를 완성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희망찬 미래의 합천, 군민과 함께'라는 초심을 다시 가슴에 새기며 계획은 치밀하게 실행은 확고하게 군정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