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업 디오, 신제품 '유니콘' MDR 인증 획득

디오의 임플란트 유니콘 MDR 인증 획득 홍부문.(디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오의 임플란트 유니콘 MDR 인증 획득 홍부문.(디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디지털 임플란트 전문기업 디오는 최근 유럽연합(EU)로부터 신제품 '유니콘 임플란트'가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니콘은 시술 편의성을 극대화한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평가받는다. 임플란트 픽스처와 상부 구조 결합부의 각도를 11도로 구현한 것이 큰 특징이다.

임플란트는 픽스처, 어버트먼트, 보철 총 3개의 부품으로 구성된다. 픽스처가 인공 치근의 역할, 보철이 이빨의 역할을 한다. 어버트먼트는 이 두 부품을 연결하는 것이다.

이때 픽스처가 어버트먼트의 각도가 11도일 때 보철을 연결하기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MDR 인증은 유럽의 의료기기 인증제도로 미국의 FDA 인증 이상으로 평가받기도 한다. 최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선 필수적인 인증으로 자리 잡고 있다.

김종원 디오 대표는 "유니콘이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서 세계 시장점유율을 크게 확대하는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ryo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