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교육청, 교육연수원 우수연수 운영 사례 공유

경남교육청교육연수원의 방문 모습.(부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경남교육청교육연수원의 방문 모습.(부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교육청과 경남도교육청 산하 두 교육연수원이 올 한 해 연수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내년도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12일 부산교육청 교육연수원은 경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장을 비롯한 직원 52명이 전날 연수원 간 상호 협력을 위해 부산교육연수원을 방문했다.

두 기관은 이를 계기로 내년 연수 품질 향상을 위해 연수 운영 전반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시설, 프로그램을 점검하며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고 부산교육연수원이 전했다.

행사는 간부 소개 및 인사말, 연수 운영 우수사례 공유, 질의응답, 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연수 기획·운영 체계, 현장 중심 프로그램 구성, 연수생 지원 시스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한다.

허남조 부산교육연수원장은 "연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꾸준한 상호 학습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경남교육연수원을 비롯한 여러 기관과 우수 자원을 공유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 기반 연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