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수능 응시 원서 접수…8월 21일~9월 5일

수능 원서 접수. <자료사진> 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수능 원서 접수. <자료사진> 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경남=뉴스1) 박민석 기자 = 경남도교육청이 2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응시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1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수능 응시 원서 접수는 도내 고등학교와 △창원교육지원청 마산센터(창원·함안) △진주교육지원청(진주·사천·의령·남해·하동·산청) △거창교육지원청(거창·함양·합천) △밀양교육지원청(밀양·창녕) △김해교육지원청(김해) △양산교육지원청(양산) 등 7곳의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할 수 있다.

수능 응시 원서 접수는 재학생은 재학 중인 도내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나 원서 접수일 기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하면 된다.

출신 학교와 현 주소지가 다른 경우 현 주소지를 기준으로 접수 기관을 선택하면 된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 타 시도(군) 고등학교 졸업자,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도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할 수 있다.

응시 원서 제출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점심시간과 토요일, 공휴일은 제외된다. 제출 기간에는 응시 원서 내용 변경도 할 수 있다.

응시 원서는 본인이 직접 제출해야 한다. 장애인과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환자, 원서 제출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 제외) 등은 응시자의 직계가족이나 배우자가 대리 제출할 수 있다.

응시 원서 제출은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활용해 사전 작성한 후 접수처에 방문해 최종 제출한다. 사전 입력 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다.

응시자는 해당 시스템에 접속해 원서를 작성하고 생성된 가상 계좌로 응시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이후 접수처를 방문해 신분증을 제시하고 작성 내용을 확인한 뒤 정자체로 서명해 접수증을 수령하면 제출이 완료된다.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수험생은 접수처를 방문해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2매, 응시 수수료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 서류와 응시 수수료 등 상세한 내용은 도교육청과 도내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일만 도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은 제출 마감일과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 준비물을 빠짐없이 챙기길 바란다"며 "원활한 수능 시행을 위해 학교와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능은 11월 13일 치러진다.

pms71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