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과학고, 전교생 참여 '2025 IT 페스티벌' 개최

SW·AI·데이터 과학 등 학생 창의 프로젝트 한자리에

지난해 열린 부산일과학고 ‘2024 IT 페스티벌’ 행사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부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 사하구 부산일과학고등학교는 오는 18일 부산일과학고 체육관에서 '2025 IT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4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데이터 과학, 피지컬 컴퓨팅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학생들의 창의적 프로젝트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축제다.

IT 페스티벌은 교과수업, 동아리, 연구·실습 활동, 각종 대회에서 제작된 다양한 산출물을 전시·체험하는 부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학년부터 3학년, 그리고 대회·심화연구 부문까지 총 4개 부문에서 △AI 기반 서비스 △로봇·센서 활용 피지컬 컴퓨팅 작품 △자체 제작 소프트웨어·앱·웹 등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특히 학생들이 문제 발굴부터 기술 구현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도록 지원해 단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실제 문제 해결 능력과 발표 역량을 함께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IT 동향과 기술의 실무 적용 가능성을 체험하며 아이디어를 활발히 교류할 수 있다.

권혁제 부산일과학고등학교 교장은 "IT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학문과 기술을 연결해 창의적 해법을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발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열정과 성과가 서로에게 자극이 돼 더 큰 도전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