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16만 4천 명, 328억 원 달성
- 임순택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정부와 함께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사업이 지난 4일 기준 지급률 94.89%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기장군에 따르면 1차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된 이후 16만 40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했으며, 총 328억 원 상당의 소비쿠폰이 지급됐다. 군은 높은 지급률 달성 배경으로 전 부서가 참여한 '민생회복 소비쿠폰TF'와 읍면 현장의 적극적인 지원을 꼽았다.
기장군은효율적인 지급을 위해 전 부서 직원을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하고, 전담 콜센터 운영, 체계적인 관리,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제공 등 전방위적 행정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도 직접 홍보 캠페인에 참여해 군민 신청을 독려 중이다.
기장군은 장애인, 고령자 등 거동불편자를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 전 군민에게 소비쿠폰을 조기에 지급할 예정이며, 이는 전화 신청 후 담당자가 방문해 접수 및 선불카드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월활한 쿠폰 지급에 힘써준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군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찾아가는 신청'과 홍보로 모든 군민이 혜택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