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다음달 15일까지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교통·일자리 등 시민 정책 아이디어 모집
선정 제안은 정책 이어지도록 논의·지원
- 박민석 기자
(김해=뉴스1) 박민석 기자 = 경남 김해시가 시민의 창의성과 실용적 감각이 담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정책 제안 공모전을 연다.
시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25년 김해시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거주 지역에 관계 없이 김해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책 아이디어 제안서는 공모전 기간 동안 국민생각함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도시 브랜딩 △도시·교통 △보건·복지 △문화·관광 △경제·일자리 △주민 참여·화합 △환경·농업 △교육·체육 등 8개 분야에 15개의 세부 주제를 설정해 시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할 계획이다.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과 효율성, 실시 가능성 등 6가지 심사 기준에 따라 실무 부서 검토, 심사위원회 심사, 시민 온라인 투를 거쳐 총 10건을 시상한다.
또 선정된 제안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안 실현 회의'를 구성해 운영한다.
회의에는 수상자와 시민, 전문가, 행정이 함께 참여해 수상 제안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논의와 실행 지원에 나선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고 김해의 내일을 함께 그려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ms71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