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4월 우리가 뽑은 이달의 책' 선정

어린이 부문 '빅티처 김경일의 마음 실험실'
청소년 부문 '손으로 보는 나의 세계'

2025년 4월 우리가 뽑은 이달의 책 선정 안내문(부산시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은 '2025년 4월 우리가 뽑은 이달의 책'으로 어린이 부문에 '빅티처 김경일의 마음 실험실', 청소년 부문에 '손으로 보는 나의 세계'가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학생투표단이 지난 달 18일부터3일간 어린이, 청소년 2개 부문 각 3권의 후보도서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부문별 최다 득표 도서로 이달의 책을 선정했다.

어린이 부문으로 선정된 김경일, 마케마케 작가의‘빅티처 김경일의 마음 실험실(돌핀북)’은 어린이도 이해할 수 있게 마음 설명과 상황에 따른 처방을 담은 책이다. 부정적인 감정에서 헤쳐 나오는 방법,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등이 담겨있다.

청소년 부문으로 선정된 가시자키 아카네 작가의 '손으로 보는 나의 세계'(작은코도마뱀)는 시각 장애인인 두 주인공이 각자의 방식으로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장애인의 입장을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는 법을 알려준다.

시민도서관은 이달의 책 2권을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작가 강연, 이달의 책 전시, 공감 글쓰기 강좌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