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온라인 수시모집 안내 챗봇 ‘백경이’ 개시
- 이유진 기자

(부산=뉴스1) 이유진 기자 = 부경대학교 입학관리본부가 24시간 온라인 수시모집 안내 챗봇 시스템 ‘백경이’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백경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면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수험생들을 배려하는 취지로 개발됐다.
수험생들은 모바일기기나 컴퓨터로 백경이에 접속해 수시모집 관련 궁금증을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부경대 입학본부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는 백경이에 접속해 질문을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추천 답변을 제공한다.
수시모집 일정, 등록금 등 기본적인 질문은 물론, 궁금한 점을 콕집어 질문할 수도 있다.
‘학생부교과전형 수능최저기준은?’이라고 입력하면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는 전형종류를 제시하고, 특정전형을 선택하면 그 전형의 상세 내용까지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이밖에도 △수시전형안내 △학생부 반영방법 △전형일정 및 모집인원 △합격자발표 및 등록 △원서접수 및 유의사항 △학과안내 △입학성적결과 및 성적계산기 △입학자료 및 FAQ 등 9가지 메뉴를 기본 탑재해 모집요강의 핵심 내용을 우선 확인할 수 있다.
김동명 부경대 입학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이 백경이를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oojin7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