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부산시, 17일 '아빠육아 활성화 위한 토크쇼' 개최

제 2회 마더페스티벌에서 육아하는 아빠들의 온라인 모임인 '100인의 아빠단' 등 참가자들이 아빠 유모차 퍼레이드를 벌이고 있다.  2013.9.28/뉴스1
제 2회 마더페스티벌에서 육아하는 아빠들의 온라인 모임인 '100인의 아빠단' 등 참가자들이 아빠 유모차 퍼레이드를 벌이고 있다. 2013.9.28/뉴스1

(부산ㆍ경남=뉴스1) 민왕기 기자 = 부산시는 17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아빠육아 활성화를 위한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빠육아의 장점과 당위성을 고취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사)부산여성NGO연합회(상임대표 김영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토크쇼는 △아빠육아로 얻어지는 사회적, 개인적 이익 △아빠육아 관련 법령 및 민관 지원 내용 고찰 △아빠육아 경험담 △아빠육아 활성화 방안 등을 테마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토크쇼의 내용은 ‘아빠육아경험자와 워킹맘들의 고충과 경험담, 관련 제도 등에 대한 고찰, 아빠육아 활성화를 위한 자유로운 토론으로 진행된다.

방송인 정현미의 사회로 진행되며, 주요 패널로는 △김기수 노무법인 선우컨설팅 대표 △김은정 두드림 에듀센터 대표 △홍순옥 경성대 유아교육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wan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