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2013학년도 신입생 대상 경주서 오리엔테이션 개최

동아대는 14일부터 21일까지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동아대 제공)© News1
동아대는 14일부터 21일까지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동아대 제공)© News1

동아대학교는 21일까지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2013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 1박 2일간 8차례 진행하고 있다.

14일 오후 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최진희 로지컴코리아 본부장이 ‘성공적인 대학생활 설계’라는 주제로, 임찬수 스피치학원 원장이 ‘아이스 브레이킹스피치 기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장학ㆍ수강신청ㆍ도서관 이용방법 등 전반적인 학교생활과 대학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소개하는 ‘학사제도 안내 및 홈페이지 시연’, 교환학생ㆍ어학연수ㆍ토익강좌 등 국제교류 및 어학능력 강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국제교류ㆍ어학능력 강화 프로그램 안내’ 등이 이어졌다.

오후 7시 30분부터 열린 환영행사는 동아대 응원단, 흑인음악ㆍ댄스ㆍ마술 동아리 등 선배들의 축하무대와 함께 신입생 장기자랑이 열려 흥을 더했다.

15일에는 ‘성희롱 예방 및 장애인식 개선 교육’과 새터민이 강연자로 나서 ‘이색 생활 엿보기’라는 주제로 강연했다.이어 캠퍼스 학부(과) 별 수강신청을 끝으로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했다.동아대는 지난해부터 ‘음주 없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리엔테이션은 2013학년 신입생 486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jkka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