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례야 놀자!]강아지 수제간식 '아마씨 건강 주스'
(서울=뉴스1) 라이프팀 = 안녕~ 은쌤이예요. 강아지들은 변을 통해서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쉬워요. 그래서 저는 매일 아침, 저녁 산책을 하며 강아지 점례의 변을 수시로 체크해 건강상태를 보고, 간식을 그때 그때 바꿔 주기도한답니다.
예를 들면, 점례의 변이 너무 무르거나 설사를 하는 것 같다하면 단호박죽을 만들기도하고, 이상하게 변을 잘 못보는 것 같다하면 오늘 만드는 이 간식을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주곤하는데요.
오늘 만들 간식의 주재료이자,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곡물중 하나인 '아마씨'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아마씨에는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분이 너무 많아서 우리 몸에도 좋지만 강아지의 몸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아마씨가 들어간 아마씨 건강 주스를 같이 한번 만들어 볼까요?
◇필요한 재료(1회 급여 기준)
아마씨, 바나나, 락토프리 우유
◇식재료 별 효능
-아마씨: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에 효과적이며,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효과가 있음. 그 외에도 피모건강, 탈모 개선 등 에 좋다고 함.
-바나나: 칼륨이 많아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 항산화와 당,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C, 인, 칼슘 등 좋은 영양소가 많아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로 꼽힘. 하지만 과다 섭취시 변비, 설사, 칼륨 과다로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음. 하루 1개 이하 급여를 권장함.
-우유: 강아지에게 단백질과 칼슘 보충을 위해 필요한 식품. 하지만 강아지들은 유당분해 효소가 없어 강아지 전용 우유나 시중에 파는 락토프리 우유를 급여해야 함. 사람들이 먹는 일반 우유를 급여시 심각한 장염을 유발할 수 있음.
◇만드는 방법
1.
아마씨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아마씨는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그런데 통 아마씨를 그대로 급여하면 소화가 되지 못해 그대로 변으로 배출되요. 믹서기가 없으면 아마씨를 비닐팩에 넣고 숟가락이나 딱딱한 홍두깨 같은 것으로 콕콕콕 찧어주면 곱게 갈 수 있답니다.
2.
곱게 간 아마씨에 우유(락토프리우유)를 종이컵 기준 1컵 부어주세요. 앞에 재료 설명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강아지들이 먹을 수 있는 우유는 애견전용우유나 시중에 락토프리 우유를 선택해서 급여해야 한다는 점! 잊지말고 재료로 선택해주세요. 꼭! 꼭!
3.
바나나 한개를 넣고 갈아주세요. 바나나가 강아지에게 아주 좋은 과일이지만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면 변비나 칼륨 과다로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하루에 바나나 1개를 넘지 마세요!
4.
그릇에 예쁘게 부어주세요. 저는 촬영을 위해 예뻐보이라고 아마씨를 조금 뿌려 데코했지만, 통아마씨는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려우니, 꼭! 갈아서 데코하자구요.
짜짜라~짠! 아마씨 건강쥬스 완성!
◇주의할 점
으흠~ 아마씨 건강주스 냄새가 고소하게 퍼지는것 같아요. 제가 점례에게 아마씨 건강주스를 먹여봤더니 변의 양이 2배나 늘었고, 또 건강한 변을 볼 수 있었어요.
아마씨는 너무 많이 먹으면 독성이 발생된다고해요. 주의해야겠죠? 몸무게 1kg당 1g 기준으로 하루에 1~2회 나누어 급여해주시고 일주일에 하루, 이틀은 휴지기를 갖기를 권장합니다. 대략 소형견 기준 1/2t 스푼만 급여해주세요.
그냥 생 바나나는 싫어하는 입맛 까다로운 점례도 아마씨와 우유로 같이 만든 건강주스는 싹싹 남기지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굿!
여러분~ 오늘도 아주 쉬운 2분만에 휘리릭 만드는 강아지 수제간식 '아마씨 건강 주스'를 만들어봤어요.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고, 간단히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오늘의 간식 여러분도 꼭 한번 만들어 먹여보시길 바래요.
그럼 은쌤은 다음주에도 강아지를 위한 건강한 만들기로 돌아올게요.
wooklee@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