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마리아노벨라의 향수"…서울옥션, 온라인 경매 '메디치 가든' 개최
김선우·김지아나·정다운·문형태 등 4명의 작가와 협업…14점 출품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서울옥션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향수를 테마로 하는 '메디치 가든 위드 포 아티스트'(Medici Garden with 4 Artists) 온라인 경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경매는 11일까지 서울옥션 누리집을 통해 응찰할 수 있다. 마감일 오후 2시부터 랏(Lot) 순서대로 응찰이 마감된다.
'메디치 가든' 온라인 경매는 이탈리아 메디치 가문의 정원을 콘셉트로 제작된 산타마리아노벨라의 메디치 가든 컬렉션 향수를 주제로 기획됐다. 메디치 가문은 과거 피렌체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진흥에 큰 영향을 끼쳤다. 서울옥션과 산타마리아노벨라는 이번 경매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도 변치 않는 예술의 가치와 이를 통한 정신적 치유를 관람자에게 선사하고자 한다.
서울옥션은 메디치 가든 컬렉션 향기가 담고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미술 애호가들이 다채로운 시각적 체험으로 즐길 수 있도록 김선우, 김지아나, 정다운, 문형태 등 4명의 작가와 협업했다. 출품작은 총 14점으로, 각 작품에는 작가가 향수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담겨 있다.
주요 출품작은 △김선우: 더 프로텍터스(The Protectors) △김지아나: YW 인사이드 YW 24-50_SE(YW Inside YW 24-50_SE) △문형태 메리 고 라운드(Merry-Go-Round) △정다운 파브릭 드로잉 아쿠아 시리즈 #188(Fabric Drawing Acqua Series #188) 등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제공된다.
'메디치 가든' 경매는 작품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작품 낙찰자에게는 해당 작품 제작에 영감을 준 향수 100ml를 증정하며, 이벤트 랏으로 구성된 첫 번째 랏과 마지막 16번 랏은 100만 원 상당의 산타마리아노벨라 바우처를 시작가 0원에 출품한다. 또한 전시 기간에는 산타마리아노벨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된다.
출품작 전시는 12일까지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열린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는 것이 가능하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