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맛집 오대갈, 다음 실검 1위 이어 SNS에서 화제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지난 9월21일, 대표적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채널인 페이스북 유명 맛집 커뮤니티에 한가지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오대갈 육회중심을 방문한 손님이 일산 맛집 베스트10으로 소개하며 찍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이 개시된 지 3시간만에 좋아요 3만 6000개, 댓글 8400개, 공유 900여회 등 놀랄 만한 확산을 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오대갈 육회중심 한 관계자에 따르면 "매장을 찾는 손님이 평소보다 약 3배 이상 많아졌다. SNS의 위력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처럼 SNS에서 이슈가 된 오대갈 육회중심은 이미 맛과 서비스로 일산동구 백석동, 백석역, 마두역은 물론 라페스타, 웨스턴돔, 킨텍스, 고양시 원마운트, 일산 호수공원 그리고 파주 금촌 등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평균 웨이팅만 1시간을 기록하는 소위 말하는 줄 서서 먹는 맛집이다.
특히, SNS뿐만 아니라 ‘테이스티로드’, ‘생방송투데이’ 등과 같은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에도 소개되면서 맛집으로서의 철저한 검증을 마쳤다. 또한,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일산 오대갈’이 오를 정도로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다.
다수의 맛집 전문가들은 SNS글 하나가 이처럼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어진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었다.
“오대갈은 검증된 맛, 특색 있는 구성, 가성비 좋은 가격 등 맛집으로서의 3박자 요건을 모두 갖춘 곳이다”
이를 테면 떡볶이가 연상되는 달짝지근함에 시원하고 칼칼하게 넘어가는 국물맛, 저온 숙성 돼지갈비를 압력솥에 넣고 쪄 내 소갈비인 듯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육질, 탄력 있는 오징어의 조화로운 식감이 매력이다.
특히, 토마토소스로 볶은 면에 남은 매운갈비찜 국물과 치즈를 정확히 1분 20초 익혀 먹는 치즈스파게티는 오대갈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다.
오징어 볶음, 갈비찜, 떡볶이, 파스타 등 4가지 음식을 한 메뉴에 먹을 수 있는 알찬 구성과 취향에 따라 일반 고춧가루,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부트졸로키아 고추 등 4단계로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재미도 있어 일산 데이트 코스나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상당하다.
일산 오대갈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1-902-8588)로 가능하다.
오대갈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280 지상 1층에 위치해 있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