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은 책과 함께"…'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가을특집
교보문고·MBC 14F, 공동 고객참여형 프로모션
11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편 공개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교보문고는 MBC 유튜브 채널 14F(일사에프)와 협력하여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책책책)' 가을특집을 선보이고,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2001년부터 2003년까지 사랑받았던 프로그램 '책책책'의 의미를 되살려 현재 독서 문화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월 공개된 첫 특집 영상이 시청자들의 높은 반응을 얻으며 가을특집 제작으로 이어졌다.
'책책책' 가을 특집은 11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편이 공개된다. 망원동 독립서점 등 다양한 독서 공간을 배경으로 출연진과 시민들이 인터뷰 및 빙고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시민에게는 도서와 교보문고 단독 굿즈가 증정된다.
프로그램 속 빙고게임에서 소개되는 추천 도서는 총 25종이다. 이 가운데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 '모순', '긴긴밤' 등 8종의 리커버 도서는 교보문고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에서는 첫 화 공개일에 맞춰 '빙고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노플라스틱 선데이 NFCC 키링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소개 도서를 포함해 국내 도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노플라스틱 선데이 가을갈피 굿즈'를 선택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교보이북(eBook)에서는 지난 2월과 이번 가을 특집 도서를 함께 소개하는 큐레이션 이벤트를 연다. 댓글 참여 고객에게는 e교환권 1000원을 증정한다.
한편 교보문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11월 중 '책책책' 연계 콘텐츠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 2부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는 유튜버 하말넘많, 이슬아 작가, 민음사 조아란 부장 등이 참여하여 책과 독서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