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미루는 당신, 완벽을 추구해서가 아니라 게을러서다"
[신간] '나태한 완벽주의자'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현재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심리학자 피터 홀린스가 실패가 두려워 멈춰 선 사람들을 위해 게으름에 대한 가장 현실적이고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왜 우리는 완벽한 결과물을 꿈꾸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항상 그 자리에 멈춰 있는 걸까? 이 책은 바로 그 질문에서 출발한다.
게으른 것 혹은 의지력 부족이라고 쉽게 규정해 버린 '나태함'에는 보다 복잡한 심리의 층위가 숨어 있다. 저자는 반복되는 게으름의 굴레로 불편을 겪었을 많은 사람에게 더 열심히 하라는 말 대신,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출발선을 제안한다.
이 책은 일반적인 자기계발 서적처럼 독자에게 억지스러운 동기를 부여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그저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 전환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게으름의 본질을 파헤침과 동시에 자책감의 화살이 자신을 향하지 않도록 돕는다. 또한 자신을 망가뜨리는 고질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레인(RAIN: Recognize(인식하다), Allow(허용하다), Investigate(조사하다), Nurture(양육하다)) 기법, 액트(ACT, 수용-행동 치료) 등의 심리학 도구를 통해 내면의 나태함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 책은 미루고 지체하는 습관은 싸워서 이겨야 할 대상이 아니라 이해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현재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고 이를 바꿔나가는 방법을 하나하나 알아가다 보면, 더 이상 나태한 자신과 싸우지 않는 새로운 나를 발견하게 된다.
△ 나태한 완벽주의자/ 피터 홀린스 글/ 박정은 옮김/ 넥서스BIZ/ 1만 50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