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대화형 도서 추천 챗봇 '크레마AI 캐릭터 공모전'
4월 21일 오후 2시까지 접수
-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크레마AI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도서 추천 챗봇 '크레마AI'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다.
'크레마AI 캐릭터 공모전'은 인공지능(AI)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다채로운 책을 추천하는 챗봇 '크레마AI'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다음 달 21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크레마AI를 대표할 캐릭터의 외형을 공모하는 '디자인' 부문과 크레마AI 서비스 대표 캐릭터의 이름과 배경 스토리를 공모하는 '스토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부문별로 중복 지원도 가능하며, 예스24의 AI 책 추천 서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혹은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결과물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총 시상금은 1000만 원으로 캐릭터의 디자인이 가장 우수한 작품에게 수여하는 '디자인상'과이름과 스토리가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스토리상' 수상자(혹은 1개 팀)에게 각각 현금 5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결과는 오는 5월 2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예스24 박하나 마케팅본부장은 "대화형 도서 추천 챗봇 '크레마AI' 서비스의 기능과 가치를 잘 표현하면서 예스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하는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라며 “책과 AI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