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카카오 "AI 에이전트 커머스 구현…상반기 3개 사업자 합류"

카카오 제주 본사 /뉴스1
카카오 제주 본사 /뉴스1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가 연내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커머스를 실제 서비스 형태로 구현할 계획이다. 국내외 커머스 사업자들과 협력해 상반기 내에는 에이전틱 AI 생태계 구축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할 최소 3개 이상의 사업자가 합류할 예정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12일 오전 열린 2025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연말까지 플레이MCP와 에이전트 빌더를 통해 다양한 파트너가 카카오의 AI 플랫폼에 연결될 예정"이라며 "카카오가 보유한 대화 맥락 기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에이전트 커머스가 실제 서비스 형태로 구현되는 초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카나나 인 카카오톡' 비공개베타테스트(CBT)에서 이용자와 AI 에이전트 간 활발한 상호작용이 커머스 도메인에서 발생했다"며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버티컬(세부) 커머스 선도 플레이어(사업자)들과 적극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각 도메인에서 최상위권에 위치한 여러 글로벌 사업자들 역시 카카오의 AI 생태계 참여에 관심을 표했고 현재 논의 중"이라며 "올해 상반기 내 최소 3개 이상 플레이어가 합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