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프렌즈스퀘어, 'K콘텐츠 관광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지식재산권(IP) 리테일 플랫폼 라인프렌즈스퀘어(LINE FRIENDS SQUARE)와 외국인 관광 특화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오렌지스퀘어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콘텐츠 기반의 리테일 경험과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융합 관광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IP 리테일과 결제 서비스 융합 △결제 기반 관광 콘텐츠 프로모션 △환전 키오스크 도입 △외국인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 20일 리뉴얼 오픈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단독 팝업 '제로니 홈 파티'(zeroni HOME PARTY)를 선보이고 있는 '케이팝스퀘어'(K-POP SQUARE) 홍대점에 본격 적용했다.
구교철 라인프렌즈스퀘어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K-컬처 기반의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리테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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