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삼성 '갤럭시 노트2' 공개…"재밌는 기능 눈에 띄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 열린 '갤럭시 노트Ⅱ 월드투어 2012, 서울'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Ⅱ를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노트의 후속작인 갤럭시 노트Ⅱ는 기존 제품보다 0.2인치 커진 5.5인치 디스플레이에 16:9의 화면비를 제공한다. 또 HD(1290X720) 해상도에 슈퍼아몰레드가 탑재돼 보다 선명하고 뚜렷하게 화면을 볼 수 있다.

갤럭시 노트Ⅱ의 새로운 기능인 '멀티 윈도우' 기능은 보다 커진 화면에 걸맞는 기능이다. '멀티 윈도우'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이 두 개로 분리돼 동영상, 인터넷, 사진,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실행 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의 S펜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갤럭시 노트보다 손글씨 인식률이 높아져 악필이라도 부담 없이 S노트를 쓸 수 있다. 본체에서 S펜을 뽑으면 바로 S노트가 실행되는 '팝업 노트' 기능으로 전화통화, 동영상 시청 중에도 편리하게 S노트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S펜을 화면에 대지 않아도 전자우편과 S플래너(달력), 사진, 비디오 등의 내용을 별도의 창에서 미리 볼 수 있는 '에어뷰' 기능도 갖췄다.

카메라 기능도 편리해졌다. 여러 명이 함께 촬영한 사진 중 개인별로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추천하고 합성해주는 '베스트 페이스' 기능이 눈에 띈다. '베스트 포토' 기능은 연속으로 찍힌 8장의 사진 중 가장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선택해 준다.

이외에도 이지클립, 아이디어 스케치, 포토 노트 기능 등이 추가됐다.

갤럭시 노트Ⅱ는 국내 통신 3사와 전 세계 128개국, 260개 거래선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lang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