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데이터로 코딩하는 AI"…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코드 출시
데이터 네이티브 코딩 에이전트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스노우플레이크가 기업이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를 아이디어 단계에서 실제 운영 환경으로 보다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기술을 선보인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 개발 과정을 자동화하고 가속화하는 데이터 네이티브 코딩 에이전트 '코텍스 코드'(Cortex Code)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코텍스 코드는 기업의 데이터 맥락을 완전히 이해하고 그 안에서 운영하며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부터 분석,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정식 출시에 따라 코텍스 코드는 사용자가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맥락을 깊이 이해하고 같은 환경에서 직접 작동하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같은 날 스노우플레이크는 시맨틱 뷰의 생성과 거버넌스를 자동화하는 AI 기반 서비스 '시맨틱 뷰 오토파일럿'(Semantic View Autopilot)도 정식 출시했다.
서비스는 AI 에이전트가 비즈니스 지표들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바탕으로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 결과를 도출하도록 돕는다.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Snowflake Postgres)의 신규 기능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포스트그레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다.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직접 실행해 트랜잭션, 분석, AI 활용을 안전한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운영할 수 있게 된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