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키즈랜드,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공모전

3~12세 대상 '내 친구' 주제 글·그림 공모
부모 교육 워크숍도 함께 진행

지니 TV 키즈랜드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공모전 포스터(KT 제공)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KT(030200)가 7일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공모전을 진행하고, 이와 연계해 국내 최대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과 함께하는 부모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 그린 책 : 내 친구'에 참여할 어린이 작가를 선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 대상은 2022년생부터 2013년생까지의 아동으로, '내 친구'를 주제로 글과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2월 14일까지 지니 TV 키즈랜드 메인 배너 내 QR코드 또는 지니 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KT는 오는 3월 출판사 로이북스와 함께 최대 50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최우수상 1명의 작품은 그림책으로 출간되며, KT의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영상으로도 제작된다. 부상으로는 호텔 4인 가족 숙박권이 제공된다.

아티스트상 10명에게는 AI 미디어 영상 제작 기회와 놀이공원 4인 가족 이용권이, 미술치료상 30명에게는 허그맘 허그인 미술치료 전문가의 작품 해설 피드백이 제공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지급된다.

KT는 공모전과 연계해 부모 교육 워크숍도 연다. 워크숍에서는 '너에게 좋은 부모이고 싶어서'의 저자 최리라 심리상담사가 아이에게 친구가 갖는 의미와 부모·자녀 간 관계 중심 소통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모 교육 워크숍은 이달 16일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20명 규모로, 22~23일에는 KT 광화문빌딩 West에서 총 200명 규모로 진행된다.

워크숍 참여는 13일까지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지난 시즌 시리즈를 시청한 뒤 TV 화면 안내에 따라 리모컨으로 신청하거나, 지니 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KT와 허그맘 허그인이 함께하는 부모 교육 워크숍 포스터

kxmxs41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