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오픈월드 액션 RPG 신작 '드래곤소드' 21일 출시

(웹젠 제공)
(웹젠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웹젠(069080)이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드래곤소드'를 1월 21일 출시한다.

드래곤소드는 국내 게임 개발사 하운드13이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국산 오픈월드 액션 RPG다. 광활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정교하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출시와 동시에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모바일 버전은 출시 일정에 맞춰 주요 앱 마켓에서 설치할 수 있고, PC로는 웹젠 게임 전용 클라이언트인 '웹젠 런처'를 사용해 접속할 수 있다.

출시일 공개에 맞춰 웹젠 유튜브 채널과 드래곤소드 공식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서 신규 프로모션 영상(PV)도 선보인다. 영상은 드래곤소드의 핵심 스토리와 세계관 설정을 요약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게임 내 전투 화면과 스토리 연출 화면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드래곤소드는 지난해 5월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진행 후 참가한 예비 게임 회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출시 전까지 게임성 보완 과정을 거쳐 왔다.

게임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했고, 그래픽 품질을 개선했다. 스토리 연출과 캐릭터 표현 방식도 일부 수정했으며 메인 스토리 전체에 국내 유명 성우의 풀 더빙을 적용했다.

정식 출시 전까지 예비 게임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등록도 꾸준히 진행한다.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와 주요 앱 마켓,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채널을 통해 등록한 예비 회원들은 다양한 보상과 함께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