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흑백요리사2'와 협업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카카오(035720)는 자사 카카오프렌즈가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5', '흑백요리사 2'와 협업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달 27일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5'와의 협업 소식을 알렸다. 이번 협업에선 춘식이가 '기묘한 이야기 5' 주요 캐릭터로 변신한다.
춘식이는 시리즈 배경인 '바이어스 하우스'와 '크릴 하우스', '뒤집힌 세계'(upside down)에도 등장한다.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는 키링, 티셔츠, 렌티큘러 노트 등 협업 굿즈 8종을 출시했다. 특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알파벳 조명으로 '바이어스 하우스' 거실을 재현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카카오톡 내 페이스톡 '영상 효과'에는 '기묘한 이야기 5' 필터를 추가했다. 해당 필터는 화면이 상하 반전되는 '업사이드 다운' 효과와 협업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이달 11일부터는 '흑백요리사 2'와도 협업한다. 카카오는 이날 인스타툰 '춘식요리사'를 통해 춘식이가 '흑수저 요리사'로 참가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춘식이는 '춘슐랭' 3스타 출신 셰프로 등장한다. 카카오는 이용자 투표를 통해 춘식이의 프로그램 참가 닉네임을 '냠냠펀치'로 결정했다. 만화 '춘식요리사'는 '흑백요리사 2' 에피소드가 공개되는 매주 화요일에 연재한다.
또한 '백수저 요리사'로 변신한 라이언', '흑수저 요리사'로 변신한 춘식이 인형 키링 등 협업 굿즈도 출시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글로벌 팬들이 사랑하는 콘텐츠와 카카오프렌즈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지식재산권(IP) 경험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