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보다 먼저 움직인다 …KT, 연말연시 네트워크 집중 관리
- 김민수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KT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를 18일부터 가동한다.
구체적으로 크리스마스 마켓, 대형 공연장, 백화점, 번화가를 비롯해 연말 타종식과 새해 해맞이 행사장 등 인파 밀집 지역을 별도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내년 1월 2일까지 기지국 증설과 품질 점검을 강화한다.
KT는 관리 대상 지역에 현장 대응 인력을 추가 투입하고, 통신 품질 저하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해 장애 발생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 통신센터에는 약 1000명의 네트워크 전문가가 배치돼 유·무선 서비스 이상 여부를 상시 점검한다.
KT는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 현장 상황실과 연계한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유지한다.
연휴 기간을 노린 스미싱과 피싱 등 사이버 위협에도 대비한다. '크리스마스', '성탄절', '선물', '새해인사', '택배' 등을 사칭한 스팸 문자를 AI 기술로 자동 식별해 차단하는 'AI 스팸 수신차단 서비스'를 통해 고객 피해를 줄인다는 방침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혁신본부장(상무)은 "성탄절·연말연시와 새해 해맞이 행사 등 연휴 기간은 대규모 인파와 트래픽이 동시에 발생하는 시기"라며 "크리스마스와 새해까지 이어지는 모든 행사 구간을 아우르는 집중관리로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한 휴일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xmxs4104@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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