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 나우', 누적 이용자 500만명 돌파

(디케이테크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1.28/뉴스1
(디케이테크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1.28/뉴스1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카카오(035720) 정보기술(IT)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톡 기반 고객 서비스(CS) '챗봇 나우' 누적 이용자 수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2023년 3월 공식 출시 이후 2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이후 8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수 500만명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상담 처리 건수는 301만 7000여 건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8.4% 늘어난 수치다.

회사는 '챗봇나우 인공지능(AI) 답변' 기능이 이러한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본다. 이 기능은 거대 언어 모델(LLM) 기술을 접목해 대량의 데이터를 학습한다.

이후 사용자 질문 의도를 정교하게 파악하고 고객사별 특성을 반영한 뒤 자연스러운 답변을 출력한다.

AI 답변 기능은 제품 추천과 A/S 접수, 배송 문의 등 반복되는 문의에 빠르게 답변한다. 관련 정보를 담은 온라인 페이지 링크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디케이테크인은 챗봇나우를 도입한 쇼핑몰의 상담 요청량이 평균 50% 이상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minj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