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도쿄 '인사이트 트립' 개최…14개 브랜드 사업자 참여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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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네이버(035420)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과 제품 시장성 검증 및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인사이트 트립'을 도쿄 시부야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사트 트립에는 지난 7월부터 시작한 네이버 '라운드업 리그'(Round-Up League) 참여하는 △커피 브랜드 '코나포유 △펫 푸드 브랜드 '페노비스' △육아용품 브랜드 '말랑하니' △생활용품 브랜드 '리빙 크리에이터' 등 푸드·펫·스포츠·키즈 등 카테고리 14개 브랜드 사업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인사이트 트립에서는 현지 시장 리서치와 함께 일본 인플루언서와 일반 소비자, 유통 전문가들을 직접 만났다. 일본의 유통 시장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브랜드와 상품 특성에 따라 구체적 실현 방안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했다.

사업자들은 도쿄 주요 상권인 '라라포트'와 '비바홈' 등을 중심으로 일본 소비자 행동을 관찰하고 커머스 트렌드를 파악했다.

또한 인사이트 트립에서는 큐텐, MXN재팬, 아마존재팬, 이온몰, 젝시믹스 재팬 등 일본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및 유통 전문가들의 강연과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최한우 MXN재팬 대표는 "일본은 신뢰와 안전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장기적 관계 형성을 중시하는 문화적 기반이 깊고, 이러한 문화는 현지 소비 방식에도 반영되어 있다"며 "사업자들이 일본 현지 마케팅 및 브랜드 스토리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우는 과정에서도 이를 주요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재팬의 이혜원 매니저는 패널토크에서 일본 진출 성공 사례 등 실무적 노하우를 공유했다.

일본 현지 쇼케이스도 개최됐다. 일본 시부야 라인웍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SNS 팔로워 1만 명 이상을 보유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소비자 등 350여 명이 참여했다.

이경률 네이버 Corporate Agenda 리더는 "올해 라운드업리그 사업자 중 13개 브랜드가 일본, 동남아, 미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할 예정으로,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