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작가 신작 모였다…카카오엔터, 10월 신작 웹툰 4종 공개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 10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작은 스타 작가의 신작과 복귀작은 물론 로맨스판타지, 액션 판타지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페이지에서 3일 선보인 '주인공의 꽃길에 올라타는 방법'은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각색한 웹툰이다. 액션 판타지와 로맨스 판타지 요소를 버무린 서사에 뛰어난 작화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천재 대장장이의 게임'은 1일 공개됐다. 조회 수 5000만여 회를 기록한 동명 웹소설을 다듬은 노블코믹스다. 공개 하루 만에 조회 수 200만 회를 올렸고, '가상현실 게임에 등장한 천재 대장장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속도감 높은 전개로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웹툰에서 7일 공개한 '서울기담 민원처리과'는 이혼이란 소재를 휴머니즘으로 풀어내 드라마로도 사랑 받은 '신성한, 이혼'의 강태경 작가가 선보인 신작이다. 한국에 존재하는 다양한 민담과 신화 속 존재들의 민원을 처리하는 신입 공무원을 주인공으로 앞세워 에피소드를 풀어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같은 날 카카오웹툰에서 공개한 '홍도 외전'은 다음웹툰 시절부터 조회 수 1억 9000만 회를 기록한 무협 액션 판타지 '홍도'의 외전으로 기대를 모은다. '홍도'에서 인간과 주술사, 신묘한 생물이 공존하는 거대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팬덤을 모았다면 외전을 통해 나머지 얘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