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한푸' 결국 빠졌다…'피크민 블룸', 9월 업데이트 발표

월병 데코피크민 신설, 마작패 데코피크민은 새 디자인 출시
유출본 속 '한푸' 추정 의상은 공식 업데이트엔 적용 안 돼

피크민 블룸 운영진이 공지한 9월 업데이트 이미지. 논란이 된 '한푸' 추정 의상은 없다.(피크민 블룸 홈페이지 갈무리)2025.8.26/뉴스1

(서울=뉴스1) 김민재 양새롬 기자 = '한푸(漢服)' 디자인 논란에 휩싸였던 '피크민 블룸'이 구설에 오른 의상을 제외한 공식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캐주얼 게임 '피크민 블룸' 운영진은 이달 25일 9월 업데이트 사항을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9월부터는 '월병 데코피크민'이 새로 도입되고 기존의 '마작패 데코피크민'은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논란이 된 의상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 게임은 최근 이용자 커뮤니티에 유출된 9월 이벤트 정보로 역사관 논란에 휘말렸다.

당시 유출된 이미지 속 피크민 의상이 중국 한족의 전통 의상인 '한푸'와 유사하다는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이다.

피크민 블룸 이용자 커뮤니티에 유출된 9월 이벤트 의상 정보를 두고 항의하는 게시글이 올라와 있다.(피크민 블룸 카페 갈무리)2025.8.21/뉴스1

이는 일부 중국 네티즌들이 한복이 한푸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하는 상황과 맞물리며 논란을 키웠다.

이용자들은 유출된 의상의 어깨와 깃 모양, 머리 장식 등이 한복보다는 한푸의 특징에 가깝다고 지적했다.

당시 개발사인 나이언틱 관계자는 "일부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제기된 정보는 저희가 발표한 사실이 아니며 실제와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minj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