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닉, ISO 45001 인증 획득…"안전한 AI솔루션 제공"
-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AI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디토닉(Dtonic)이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ISO 45001은 기업이나 조직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며 안전한 근무 환경을 구축했음을 인증하는 국제 표준이다.
통상 AI 기반의 테크 기업은 근무환경 특성상 ISO 45001 획득에 적극적이지 않다.
반면 디토닉은 AI 기반 자체 솔루션을 스마트 시티·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리테일·스마트 방산 등 다양한 외부 사업장에 제공·관리하는 과정에서 구성원의 안전 사고 등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는 설명이다.
디토닉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더해 구성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토닉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혁신제품, GS 1등급 △TTA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등 주요 인증을 모두 확보한 상태다. 이번 ISO 인증으로 시장의 확장과 주도권을 더 키울 계획이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