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가 귀신으로…카카오, 여름 한정 '냥냥특집' 굿즈 출시

28일 이모티콘 공개, 31일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굿즈 판매
9월 9일까지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귀신의집' 테마

(카카오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여름 한정 테마 '냥냥특집' 굿즈를 출시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가 세계 각국 귀신으로 변신하는 콘셉트로 이모티콘과 굿즈를 선보이고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특별 테마 공간을 조성한다고 31일 밝혔다.

냥냥특집 테마는 '고스트춘', '머미춘', '레이디춘', '프랑켄춘타인', '나인테일춘'의 다섯 가지 '춘식이 귀신' 캐릭터로 구성됐다. 무서운 귀신이 아닌 춘식이 특유의 엉뚱하고 귀여운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카카오는 28일 냥냥특집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먼저 공개했다. 31일부터는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베개, 열쇠고리, 랜덤 피규어, 손수건 등 총 14종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카카오 제공)

서울 마포구의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안무서운) 귀신의 집' 테마로 꾸미고 9월 9일까지 색다른 매장 콘셉트를 선보인다. 춘식이가 귀신으로 분장해 직접 운영하는 상점이란 설정으로 매장 곳곳에 몰입감을 높이는 시각적 요소를 배치했다.

매장 중앙에는 춘식이가 우물에서 나타났다 사라지는 '귀신 우물'이 있다. 다른 쪽에는 시비한 분위기의 굿즈가 전시된 '프랑켄춘타인' 공간이 숨겨져 있다. 천장에는 긴 머리를 늘어뜨린 처녀귀신 '레이디춘'이 거꾸로 매달려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냥냥특집 테마 출시 기념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홍대스토어 방문객 한정으로 귀신의 집 체험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 여름 자석 2종을 증정한다. 냥냥특집 테마 굿즈 1개 이상 구매하면 타투 스티커를 준다.

홍대 외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직영 스토어에서는 '냥냥특집 액막이 부적 포토카드'를 선착순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매장 방문 시 1종, 매장에서 이모티콘 구매 인증 시 5종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참여 가능한 매장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채널 친구추가와 공유를 통해 최대 5회까지 참여할 수 있는 '액막이 부적 뽑기' 이벤트를 8월까지 진행한다. 냥냥특집 테마를 포함해 총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냥냥특집 한정판 마그넷'을 증정한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