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오픈AI와 에이전틱 AICC 개발 협력…"멀티엔진 전략 추진"

(LGU+ 제공)/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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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LG유플러스가 오픈AI(OpenAI)와 협력해 에이전틱 AI 컨택센터(AICC)를 개발한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LG유플러스는 LG AI 연구원의 '엑사원'(EXAONE)과 오픈AI의 API를 결합한 멀티 엔진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엑사원의 한국어 및 도메인 특화 역량을 STT(음성인식), 요약 등 상담 서비스의 핵심 영역에 지속 적용하고, 오픈AI 기술을 결합해 고객사별 서비스 목적과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모델 조합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측은 "고객사의 사업 특성과 요구 사항에 맞는 최적의 모델 조합을 추천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에이전틱 AICC 서비스를 통해 기업대상(B2B)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 LG유플러스는 고객 상담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고객센터 서비스에도 멀티 엔진 기술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차세대 Agentic AICC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안형균 LG유플러스 기업AI사업그룹장은 "오픈AI와 LG의 AI 기술 결합으로 탄생하는 Agentic AICC를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하고, B2B AI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앤디 브라운 오픈AI 아시아태평양 지역 비즈니스 총괄은 "오픈AI의 기술이 LG유플러스의 효율적이고 신속하면서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언급했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