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어썸엔터 과학 유튜브 콘텐츠 협력…"과학 대중화"
- 윤주영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어썸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과학 유튜브 채널 콘텐츠 제작에 협력한다. 과학기술을 향한 국민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다.
KIST와 어썸엔터테인먼트는 이런 내용으로 이달 23일 서울 성북구 KIST 본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IST 연구진은 어썸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보다 BODA' 등을 중심으로 과학 콘텐츠를 제작·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KIST와 어썸엔터테인먼트는 연구자와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대하고, 과학기술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KIST 연구원의 콘텐츠 출연 협조 및 과학적 자문 제공 △공동 기획 콘텐츠 개발 및 과학 대중화 프로그램 연계 △협업 콘텐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방송 등 플랫폼으로 확산 △'스타 과학자' 발굴을 통한 대중적 과학소통 모델 제시 등을 추진한다.
한편 어썸엔터테인먼트는 각각 293만, 266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교양 채널 '지식인사이드'와 보다 BODA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과학·역사·기술 등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문 지식을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3월 BODA 구독자 명의로 키스트미래재단에 1000만 원을 기부,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을 향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