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IPTV 고객센터에 '리모컨 원격진단' 시스템 도입…31일부터

(LGU+ 제공)/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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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에서 각 가정 내 IPTV 리모컨을 원격으로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원격진단 시스템은 오는 31일부터 도입돼 상담에 활용된다.

원격진단 시스템에서는 고객센터 상담사가 리모컨의 연결 상태(페어링), 버튼입력,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리모컨 분실 고객을 위한 '리모컨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사에게 리모컨 찾기를 요청하면 리모컨에서 소리가 울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방식이다.

이외에도 셋톱박스 블루투스 재가동, 리모컨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원격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사용패턴을 분석해 리모컨, 셋톱박스를 포함한 IPTV 전반에 대한 설정을 맞춤형으로 원격조정해주는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김진만 LG유플러스 고객경험품질혁신담당은 "고객의 설명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상담에서 벗어나 더욱 빠르게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 발굴해 IPTV 고객의 사용경혐을 혁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ris@news1.kr